5권역이 엉망이군요 -_ㅠ
654
2004.12.13 02:41
짧은주소
- - 짧은주소: /bbs/?t=1aH 주소복사
본문
안녕하세요...5권역 서울대에 살고있는 이상하게 생겨먹은 치포라고 합니다. ㅋㅋ
주간선 노선들 쭈욱 분석해 보니깐.. 이래저래 5권역이 엉망이군요.-_ㅠ
다른권역은 간선들끼리 뒷받침 and 심야운행까지 되는데...-_ㅠ
<1권역>
종로에서 보면 150 160 161 서로 뒷받침 잘 됩니다.
150 - 워낙 초대박이라... 입석많다 싶으면 160 161 오죠.
새벽1시에 종로에 차 걸리더군요;;
<2권역>
200 260 270 ... 지네들끼리 잘 나눠먹고 댕깁니더.;
<3권역> 상일IC - 강일공영차고지
300 370 ... 환상적입니다... 300 역시 워낙 초대박이라...-_-;
<4권역>
470 471 .. 종로에서 강남까지 한방에...-_-
140
<5권역>
500 .. 그나마 5권역에선 제일 나음
<6권역>
160 260 161..
<7권역>
270 370 470 471...
분석해보고 나니깐 5권역이 상대적으로 많이 딸리는군요...
그나마 시흥대로쪽은 좀 나은거 같은데...
신림동 , 봉천동쪽은 영 엉망이군요...
심야운행도 없고.. 노선도 별로없고..;
501은 상태가 640이랑 비슷하고...-_ㅠ
그나마 640보다 나은게 배차간격 ㅋ
p.s 주간선 노선중에
400 507 600 601 700 뭔가 노선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는거 같습니다.
400 - 글쎄요...이거는 진ㅉr..상태 메롱..
507 - 500 이랑 너무 중복되는듯
600 - 160 260 이 다 쓸고감
601 - 161 이 다 쓸고감
700 - 270 370 470 이 다 쓸고가는거 같네요..
여담입니다만...느낌으로는 주간선 업체중에 다모아자동차노선이 젤 장사안되는거 같은데..-_-
(단, 161 470제외)
주간선 노선들 쭈욱 분석해 보니깐.. 이래저래 5권역이 엉망이군요.-_ㅠ
다른권역은 간선들끼리 뒷받침 and 심야운행까지 되는데...-_ㅠ
<1권역>
종로에서 보면 150 160 161 서로 뒷받침 잘 됩니다.
150 - 워낙 초대박이라... 입석많다 싶으면 160 161 오죠.
새벽1시에 종로에 차 걸리더군요;;
<2권역>
200 260 270 ... 지네들끼리 잘 나눠먹고 댕깁니더.;
<3권역> 상일IC - 강일공영차고지
300 370 ... 환상적입니다... 300 역시 워낙 초대박이라...-_-;
<4권역>
470 471 .. 종로에서 강남까지 한방에...-_-
140
<5권역>
500 .. 그나마 5권역에선 제일 나음
<6권역>
160 260 161..
<7권역>
270 370 470 471...
분석해보고 나니깐 5권역이 상대적으로 많이 딸리는군요...
그나마 시흥대로쪽은 좀 나은거 같은데...
신림동 , 봉천동쪽은 영 엉망이군요...
심야운행도 없고.. 노선도 별로없고..;
501은 상태가 640이랑 비슷하고...-_ㅠ
그나마 640보다 나은게 배차간격 ㅋ
p.s 주간선 노선중에
400 507 600 601 700 뭔가 노선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는거 같습니다.
400 - 글쎄요...이거는 진ㅉr..상태 메롱..
507 - 500 이랑 너무 중복되는듯
600 - 160 260 이 다 쓸고감
601 - 161 이 다 쓸고감
700 - 270 370 470 이 다 쓸고가는거 같네요..
여담입니다만...느낌으로는 주간선 업체중에 다모아자동차노선이 젤 장사안되는거 같은데..-_-
(단, 161 470제외)
댓글목록
Lovepia님의 댓글
그년이 그렇지 모
7권역 만쉐~!
#781[청량리]님의 댓글
507은 독산동 20m 도로쪽 주민들 민원으로 노선을 그리로 경유해서 한다는.. 글을 본것 같군요..
500번과 같은 노선을 운행하긴 하지만 구간구간 서로 자기갈길로 갔다가 만나는 이상스러운 노선인(..)
노선 바꿔야 한다면 STN 660번부터 -_-...
치포치포님의 댓글
마따! 660을 빼먹었군요...-_ㅠ
무악재밤안개님의 댓글
701 - 471, 704, 7023 이 다 쓸고갑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701번 노선을 망우리까지 연장해서 721로 운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660번은 과감하게 김포공항/방화동까지 연장하면 좋을 것 같으며, 600번은 온수동-(기존)->종근당->독립문->경복궁(적선동)->세종문화회관->시청앞->충정로-(기존)->온수동 으로 변경했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있습니다.
171 노선의 보조 형식으로..
당역종착님의 댓글
5권역 신림,봉천동 쪽에서는 도심접근노선인 501, 504, 506, 750번이 있어서 그렇게 불편하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주간선 507번은 새로운 수요창출의 목적보다는 차량이 워낙 많았던 500번 차량을 분산시키려는 성격이 너무나 강했고.. 조만간에 500번은 을지로왕복, 507번은 퇴계로왕복으로 노선을 조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5권역 시흥대로쪽의 경우도 150번을 많이 이용하고 독산동길(20m도로)쪽에선 505번이 인기가 많지요.
Highlight님의 댓글
660번은 순환선 형식으로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가양동에서 방화동, 김포공항 간 후 남부순환로 타고 오류동역으로 내려오는 방식.
651이 차량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651을 보완하는 역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보며
신월동<->가양동 손님도 은근히 있으리라 봅니다.
분당오리군님의 댓글
시흥대로 버스 중앙차로 시행되면 조금 나아질지도..;;
전지운님의 댓글
Highlight님 말씀대로 예전에 시에 민원을 낸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651번은 그나마 양반입니다만, 6634번의 경우
항상 14분 정도 간격에 초만차로 다니다보니 탈때마다 차에서 탄냄새가 납니다.
430(이촌)님의 댓글
얼마전에 660을 완승한적 있었는데..
가양사거리까지 가서 그냥 돌아가기에는 아까운노선같이 보였습니다.
양천길을 따라 방화동이나 김포공항까지 들어가서
공항로를 통해 나오는 노선은 어떨지..
(당산역-양천길-방화동-공항로-당산역/당산역-공항로-방화동-양천길-당산역의
두가지 패턴으로 나눠서 운행한다면 괜찮을듯..^^)
폭주기관차(DL2004)님의 댓글
아주 정확한지적이십니다!!^^
폭주기관차(DL2004)님의 댓글
문제는 5권역 관악로축 노선들이...양적으로는 많을지는 모르겠으나..
심야 운행노선이 없고..그래서 조금은 불편하다고나 할까요..
도심지에서 열두시 넘으면 다른 권역으로 가는 간선버스들은 아직 많은데..
이쪽은 하나도 없으니..;;
지하철 타라고 하시는 분 계실까봐 말씀 드리지만...
열두시 10~20분대에는 지하철을 이용해도 신림동,난곡까지 이동 불가능합니다.
8호선 암사역님의 댓글
그러고보니 3권역쪽에 130번도 틈새공략을 조금 합니다...ㅋㅋㅋ
남궁백규님의 댓글
심야가 없는 동네는 그럼. 그냥 살아야죠 뭐..... 어쩌겠어요.......
심야가 없는데